감상문/ONAIR

2022 드라마 방영예정작 1편. SBS 방영드라마 총정리

Attic.Dawn 2022. 1. 19. 01:42
반응형

 

 

   다들 드라마 많이 보시나요? 저는 꼬박꼬박 보는 편이지만, 또 한 번에 여러 작품을 애정있게 보지는 못하는 편이예요. 한 가지 드라마를 방영기간 동안 챙겨보고, 그 드라마가 완결이 나면, 그 다음에 다음 드라마를 시작하곤 한답니다. 올해 방영될 것으로 알려진 드라마 중에서 기다리고 있는 드라마가 있으신가요? 오늘부터는 2022년 방영 예정인 드라마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조사하다보니, 양이 점점 많아져서 방송사 별로 하나씩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 즐겨보고 있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이 방영되고 있는 SBS 입니다. 밤편성 위주로 준비했구요, 일일연속극은 다루지 않았습니다.

 

 

SBS 드라마, 현재 방영중

 

   12월 말부터, 혹은 1월부터 방영이 시작해서 지금 절찬리에 방영하고 있는 작품들을 먼저 소개할게요. 첫 번째는 앞서 제가 즐겨보고 있다고 말씀드린 <그 해 우리는> 입니다. 월화드라마로 작년 12월부터 방영시작해서 다음주면 종영을 앞둔 드라마예요.

 

 

< 그 해 우리는 >

제작사 : 스튜디오N, 슈퍼문픽쳐스
  출 : 김윤진, 이단
  본 : 이나은
  연 :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박진주, 노정의, 안동구 등
  성 : 16부작, 월화드라마, 2021.12.06 ~ 

 

   두 번째는 금토드라마인 <악의 맘을 읽는 자들>입니다. 송혜교와 장기용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가 종영하고, 그 자리에 편성된 새 작품입니다. 이제 2회까지 방영되었고, 1월 21일에 3회차가 방영됩니다. 김남길과 진선규가 출연하고요,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파일러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

제작사 : 스튜디오S
  획 : 이슬기, 김미주
  출 : 박보람
  본 : 설이나
  연 :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이대연 등
편성 : 16부작, 금토드라마, 2022.01.14 ~ 

 

   세 번째는 일요드라마인 <너의 밤이 되어줄게>입니다. 한 주에 한 회차씩 방영되는 일요드라마예요. 방영은 작년 11월 7일부터 하였고 총 12부작으로 비교적 짧은 편성이지만, 일주일에 한 편씩 방영되기에 아직까지 방영 중인 드라마입니다. 월드스타 아이돌의 몽유병을 치료하는 입주주치의의 로멘스를 다룬 작품이라고 해요.

 

 

< 너의 밤이 되어줄게>

제작사 : 빅오션ENM, 슈퍼문픽쳐스
  출 : 안지숙
  본 : 서정은, 유소원, 해연
  연 : 이준영, 정인선, 장동주, 김종현, 윤지성, 김동현 등
  성 : 12부작, 일요드라마, 2021.11.07

 

방영을 앞두고 있는 작품들

 

   방영을 앞두고 있는 작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당장 종영이 얼마 남지 않은 <그 해 우리는>부터, 한 작품씩 종영하면 그에 대한 차기작으로 어떤 작품들이 예정되어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정확한 편성표가 나와있지는 않은 상태이므로, 방영 예정이 빠른 순서대로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

 

   먼저 <사내맞선>입니다. <그 해 우리는>이 종영되고 2월부터 월화드라마로 편성될 예정입니다. 안효섭, 김세정, 김민규, 설인아 배우가 출연하고요. 공식적으로 공개된 줄거리 내용을 아래에 올려드릴게요.

 

 

< 사내맞선 >

제작사 : 크로스픽쳐스
  출 : 박선호
  본 : 한설희, 홍보희
  연 : 안효섭, 김세정, 김민규, 설인아 등
줄거리 : “부캐의 정체가 발각되면 본캐는 해고?” 얼굴 천재 능력남 CEO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의 스릴 가득 ‘퇴사 방지’ 오피스 로맨스

 

   다음은 <왜 오수재인가> 입니다. 마치 ‘또 오해영’이 연상되는 타이틀입니다. 신기하게도 ‘또 오해영’의 주연배우였던 서현진 배우가 등장하지만, 제 느낌과는 다르게 또 오해영을 집필하신 작가님 작품은 아니더라고요.

 

 

< 왜 오수재인가 >

제작사 : 보미디어
  출 : 박수진
  본 : 김지은
  연 : 서현진, 황인엽, 허준호, 배인혁 등
줄거리 : 성공만을 좇다 속이 텅 비어버린 차가운 변호사 오수재와, 그런 그녀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엇도 두렵지 않은 로스쿨 학생 공찬의, 아프지만 설레는 이야기

 

   <너의 밤이 되어줄게>가 종영하면 방영될 일요드라마 차기작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위에 말씀드린 <사내맞선>과 <왜 오수진인가>가 종영되면 뒤이어 나올 월화, 금토 드라마 소식은 발견했어요. <어게인 마이 라이프>와 <소방서 옆 경찰서> 입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이해날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고요, 2022년 상반기에 방영할 예정인 월화드라마예요. 아마 큰 이변이 없는 한 <사내맞선>의 차기작이 아닐까 싶어요.

 

 

< 어게인 마이 라이프 >

  출 : 한철수
  본 : 제이, 김율
  연 : 이준기, 이경영, 김지은 등
줄거리 : 인생2회차 열혈검사의 절대악 응징기

 

   <소방서 옆 경찰서>는 아마도 <왜 오수재인가>가 종영되면 방영될 것으로 보이는 금토드라마예요. 김래원, 공승연, 손호준 배우의 출연 소식이 알려져있습니다.

 

 

< 소방관 옆 경찰서 >

제작사 : 메가몬스터
  출 : 신경수
  본 : 민지은
  연 : 김래원, 공승연, 손호준 등
줄거리 : 범인 잡는 경찰과 화재를 진압하는 소방대원들의 투철한 초동 대응 합동 현장 일지를 기록하여, 한 번 물면 반드시 꼭 잡는 열혈 형사와 작은 상처도 한 가닥 놓치지 않으며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119 구급대원, 화염 속으로 돌진하는 소방대원이 만들어 내기 위한 휴머니즘 드라마

 

그 이후에는?

 

   그 이후에는, 정확하진 않겠지만 SBS 드라마의 출연 소식 등의 기사로 어떤 작품들이 촬영 중인지, 편성 고려 중인지 등을 유추해불 수 있어요. 현재는 드라마 <치얼업>, <오늘의 웹툰>, <악귀>, <천원짜리 변호사> 등의 작품이 SBS에서 방영될 예정의 드라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얼업> : 한지현, 배인혁 등 출연예정

<오늘의 웹툰> : 김세정, 나인우 등 출연예정

<악귀> : 김태리, 공유 등 긍정적 검토 중

<천원짜리 변호사> : 남궁민 검토 중

 

 

 

 

오늘은 2022년 방영될 드라마 중에서 SBS 방송사 드라마를 먼저 다루어보았습니다. 다음엔 JTBC 드라마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