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ONAIR

2022 드라마 방영예정작 2편. JTBC 방영드라마 총정리

Attic.Dawn 2022. 1. 21. 0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엔 SBS에서 방영 중인, 그리고 방영 예정인 드라마를 다루었죠? 오늘은 JTBC에서 방영 중인 작품과 현재 작품이 종영된다면 어떤 작품이 방영될 예정이며, 또 장기적으로 올 한해 어떤 작품들이 방영될 예정인지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SBS와 마찬가지로 밤시간대에 방영하는 작품 위주로 다루었고요, 일일연속극은 다루지 않았습니다.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곘어요 ㅎㅎ)

 

 

현재 방영 중인 JTBC 드라마

 

   첫 번째는 월화드라마인 <한 사람만> 입니다. 2021년 12월 20일부터 방영을 시작해 지금 열심히 방영 중이예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김대명 배우와 함께 산부인과로 호흡을 맞추었던 안은진 배우와 김경남 배우, 강예원 배우, 박수영 배우 등이 출연합니다. 

 

 

< 한 사람만 >

제작사 : 키이스트, JTBC 스튜디오
연   출 : 오현종
극   본 : 문정민
출   연 : 안은진, 김경남, 강예원, 박수영 등

 

   두 번째는 수목드라마로, <공작도시> 입니다. 수애 배우와 김강우 배우가 열연을 펼쳐주고 있고요, 2021년 12월 8일 방영을 시작해 현재 계속 방영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저희 부모님이 챙겨보시는 드라마랍니다.

 

 

< 공작도시 >

제작사 : 하이스토리디앤씨, JTBC 스튜디오
연   출 : 전창근
극   본 : 손세동
출   연 : 수애, 김강우, 김미숙, 이이담, 이학주 등

 

   세 번쨰로는 토일드라마인 <설강화>입니다. 방영 시작과 함께 논란이 있었죠. 제작진은 논란과 관해서 강경하게 부인하며, 드라마의 이야기가 지속되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라고 단언하며, 현재까지도 잘 방영되고 있습니다. 관련된 논란은 예전에 다룬 적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다행히 현재까지는 강한 저항을 일으킬만한 연출은 없었는지 최근 해당 논란에 관해서는 다소 잠잠한 편인 것 같아요.

 

 

< 설강화 >

제작사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JTBC 스튜디오
연   출 : 조현탁
극   본 : 유현미
출   연 : 정해인, 지수, 유인나, 장승조 등

 

 

방영을 앞두고 있는 작품들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현재 방영 중인 작품들이 끝난다면 어떤 작품들이 예정되어있는지 알아볼텐데요, 방영 요일을 생각하면 월화드라마를 먼저 다루어야겠지만 설강화가 종영이 가장 이를 것으로 예상되기에, 오늘은 토일드라마 / 수목드라마 / 월화드라마 순서대로 다루어보겠습니다. (공작도시가 방영은 가장 빨리 시작했지만 20부작이라, 16부작인 설강화가 먼저 종영합니다)

 

   설강화가 종영되면 2월 12일부터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이 방영됩니다. 저에게는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로 익숙한 박민영 배우가 출연합니다. 그 상대역은 ‘알고있지만’으로 큰 인기몰이를 했던 송강 배우가 맡아 줄 예정입니다.

 

 

<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 >

제작사 : 앤피오엔터테인먼트, JTBC 스튜디오

연   출 : 차영훈
극   본 : 선영
출   연 : 박민영, 송강, 윤목, 유라 등

줄거리
  열대야보다 뜨겁고 국지성 호우보다 종잡을 수 없는 기상청 사람들의 일과 사랑을 그린 직장 로맨스 드라마

 

   수목드라마인 공작도시가 종영하면, 그 자리는 <서른아홉>이 이어갑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바르고 멋지면서 또 귀여운 채송화 교수 역을 연기해주었던 전미도 배우와 함께 손예진, 김지현 배우가 함께 출연합니다.

 

 

< 서른 아홉>

제작사 : JTBC 스튜디오, 롯데컬처웍스
연   출 : 김상호
극   본 : 유영아
출   연 :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 등

줄거리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 드라마

 

반응형

 

   월화드라마인 한사람만이 종영하면, 그 자리는 <날아올라라, 나비>가 이어갑니다. 천만영화 신과 함께에서 덕춘 역을 맡았던 김향기 배우가 주연으로 최다니엘, 오윤아 등의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고 합니다.

 

 

< 날아올라라, 나비 >

제작사 : 지앤지프로덕션. JTBC 스튜디오
연   출 : 김다예, 김보경
극   본 : 박연선
출   연 : 김향기, 최다니엘, 오윤아 등

줄거리
   주위에 흔히 볼 수 있고 누구나 방문하는 미용실을 소재로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 지금부터라도 나를 사랑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

 

   이어서 이 작품들 마저 종영하면 어떤 작품들이 그 자리를 이어갈까요? 먼저 토일드라마는 <나의 해방일지>입니다. 2022년 4월부터 방영 예정으로 이민지, 김지원 ,손석구, 이엘 등의 배우가 출연합니다. 

   수목드라마는 <인사이더>입니다. 마찬가지로 2022년 4월부터 방영할 예정으로 강하늘, 이유영, 김상호 등의 배우가 출연합니다.

   <날아올라라 나비>가 종영한 이후에는 어떤 작품이 월화드라마로 방영될지는 정확히 알기 어려웠습니다. <그린마더스클럽>과 <재벌집 막내아들> 두 작품이 유력해보여요. <그린마더스클럽>에는 이요원, 추자현, 김규리 등의 배우가, <재벌집 막내아들>에는 송중기, 이성민, 신현빈 배우가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이 이후에는 <디 엠파이어 : 법의 제국>, <모범형사2>, <클리닝업> 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가 촬영 중이었으나, 설강화의 논란과 더불어 이 작품의 원작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불거지면서 현재에는 촬영이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촬영 중단의 원인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으나 여러모로 신중한 것은 좋은 것 같아요.

 

<디 엠파이어 : 법의 제국>  |  김선아, 이미숙, 안재욱 등

<모범형사2>  |  손현주, 장승조, 김효진 등

<클리닝업>  |  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등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  |  (현재 촬영 중단) 한석규, 정유미, 김준한 등